에너지 유럽

신재쟁 에너지 뉴스 -유럽

풍력에너지

에너트락과 오렌지 폴스카, 전력구매계약(PPA) 체결

  • 폴란드 주요 통신회사인 오렌지 폴스카(Orange Polska)는 기업의 기반시설에 공급할 기후 중립적 에너지를 확보하기 위해서 에너트락(ENERTRAG)과 육상풍력에너지 36MW규모의  장기 전력구매계약을 체결했다. 2024년까지 출력 3.6MW, 높이132미터의 베스타스 V126 타입 풍력발전기 10대가 가동될 예정이다. 터빈은 연간 125 GWh를 생산하며 오렌지 폴스카 에너지 수요의 약 20%를 충당하게 된다. 현재 에너트락은 다기코보(Dargikowo)와 카를리노(Karlino) 프로젝트에서 186 MW규모의 풍력에너지용량을 구축하여 가동하고 있다.

영국 정부, 바텐팔 해상 풍력단지 노포크 뱅가드 승인

  • 영국 정부는 이미 허가된 노포크 보레아스에 이어 이번에 1,800 MW(1.8 GW) 급 노포크 뱅가드(Norfolk Vanguard)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노포크 뱅가드과 노포크 보레아스 발전소는 가동 후 3,600 MW(3.6 GW)의 전력이 생산된다.

태양광 에너지

에네르기콘토어와 보쉬, 태양광 전력구매계약 체결

  • 에네르기콘토어(Energiekontor)가 처음으로 기업과 장기 전력구매계약을 체결했다. 독일 브레멘의 신재생 프로젝트 기업인 에네르기콘토어는 향후 보쉬에 태양광 전력을 공급한다. 에네르기콘토어는 브란덴부르크에 위치한 총 생산출력 70MW, 연간 생산량 77.4GWh를 가진 두 곳의 자립형 태양광단지에서 생산된 녹색전력 공급을 협약했다. 보쉬에 공급하는 전력은 매년 다음해에 대한 예상공급계획을 기반으로 계산하며, 15년의 운영기간 동안 고정가격으로 공급된다. 에네르기콘토어는 태양광단지의 상업적, 기술적 운영도 위임받을 계획이다.
  • 브란덴부르크에 있는 태양열 파크 프로젝트의 실현은 지역에도 이익이 된다. 지역 농업 기업들은 장기 임대 수익과 반복적인 임대 수익을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가뭄과 같은 지역의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책과 재정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바탕이 된다. 지역사회는 에너지 계수에 의해 합의된 지역사회 참여 및 참여 형태에서 얻는 수익을 넘어 신뢰를 바탕으로 참여하며, 영업세 이익 또한 발생한다.

솔라와트, 새로운 지사 오픈

  • 태양광 솔루션 프리미엄 업체인 솔라와트(Solarwatt)는 생산능력을 확대하고, 2022년 초 카셀 부근 풀다브뤽에 새로운 공장을 건설한다. 드레스덴 기업인 솔라와트는 이 지역에 주로 최종 고객을 위한 마지막 단계로서 연간 최대 1000개의 솔라와트 태양광시스템을 조립하고 관리하는 자체 제조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솔라와트는 카셀 지역의 새 지사에서 근무할 약 50명의 직원으도 신규채용한다.

바이바, 부유식 태양광 발전단지 건설

  • 바이바(BayWa r.e.)는 현재 독일에서 가장 큰 태양광 단지 중 하나를 할테른 암 제(Haltern am See)로 이전해 크바르츠베르케 사에 공급할 계획이다. 단지는 제조공장과 인접한 약 1.8 헥타르 면적의 제3 질버 호수에 세워진다. 약 5,800개의 태양광 모듈이 완성되면 설치된 총 정격 출력은 최대 3MW에 달하며 연간 약 3백만 킬로와트시의 전력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로써 매년 약 1,1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지금까지 독일 내 모든 부유식 태양광 프로젝트는 재생에너지법(EEG)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되었다. 바이바는 정격 출력이 최대 3MW에 달하는 독일 최대 시설을 통해 필요한만큼 충분한 전력이 사용된다면 재생에너지법  지원 없이도 발전소 운영이 가능함을 보여줄 것이다.

썬파밍, 새로운 농업 태양광 시스템 개발과 실현

  • 썬파밍 그룹은 독일의 태양광 에너지를 선도하는 개발사이자 투자사 중 하나로, 농업태양광 설비 개발과 운영에 있어서 선구적인 회사다. 썬파밍은 율리히 연구센터와 프라운호퍼 태양광에너지 연구소와 함께 두 종류의 새로운 발전 설비를 개발했다. 하나는 썬파밍 푸드 앤 에너지 시스템 유형으로, 통과 높이 2.5m 및 폭 6m로 대형 농업 기계의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하나는 썬파밍 푸드 앤 에너지 트래킹 시스템으로, 효율을 높이기 위해 특수 제작된 태양 위치 추적 모듈이 설치되어 있으며  전체 높이 6m, 통과 높이는 4m에 달한다. 2022년 2월 해당 설비가 완공되면 농업용 태양광 발전 시설에서 농작물 재배와 관련한 광범위한 연구 기반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태양광 에너지 연간 약 300,000kWh를 생산해 연구 지역에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

0 comments on “신재쟁 에너지 뉴스 -유럽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