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덱스, 신제품 N175/6.X 출시

  • 노르덱스(Nordex) 그룹은 Delta4000 시리즈의 또 다른 고효율 터빈인 N175/6을 출시했다. 새로운 터빈은 Delta4000 시리즈의 입증된 기술 콘셉트, 예를 들어 시스템 제어, 유연한 정격 출력 및 현장에서 이미 검증된N163/6 자매 모델의 기계 하우징을 활용한다.
    N175/6.X는 새롭게 설계된 85.7m 길이의 원피스 로터 블레이드를 통해 평균 이상의 용량 계수를 달성한다. N175/6.X는 일반적인 저풍 및 중풍에서 이전 N163/5 및 N163/6.X 모델에 비해 7~14%의 수익 증가를 달성했다. 더 커진 터빈 로터를 통해 특히 저풍송에서 더 많은 수익을 내는데, 이전 모델보다 최대 22% 더 많은 에너지를 생성했다.
    N175/6.X는 일단 112~179m의 허브 높이로 제공되며, 일반적인 저풍 위치에서도 매력적인 풍속을 달성할 수 있다. 이 터빈의 수명은 25년으로 설계되었으며, 현장에 따라 최대 35년 동안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정격 출력이 6.22MW인 경우 최대 소음은 106dB(A)로 나타났다. N175/6.X는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지만, 시리즈 생산 초기에는 유럽에서 주요 수요가 있을 것으로 노르덱스는 예상하고 있다. 시리즈 생산은 2024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지멘스, 독일 최대 그린수소 생산공장 운영

  • 지멘스가 디지털 방식으로 계획하고 실현한 독일의 가장 큰 녹색 수소 생산 공장 중 하나가 지난 9월 15일 바이에른주 오버프랑켄 지역 분지델(Wunsiedel)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분지델 에너지 파크는 재생가능한 태양광 및 풍력에너지를 이용해 매년 최대 1,350톤의 녹색 수소를 생산할 수 있다. 지멘시 에너지의 최신 제품군의 수전해기가 총 8.75메가와트의 전력을 공급한다. 수전해기 ‘Silyzer 300‘은 재생 에너지 사용에 가장 적합한 고분자전해질전해법(Proton Exchange Membrane, PEM)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Siemens Financial Services는 인공지능형 재정 콘셉트를 활용해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운영 회사인‘WUN H2‘의 지분 45%를 보유하고 있다. 또 다른 주주로는 리히텐펠스의 Riessner-Gases가 마찬가지로 45%를 보유하고 있으며, 분지델 도시공사(SWW)가 10%를 보유하고 있다.  

베스타스, LM 윈드와 파트너십으로 풍력 에너지 공급 체인망강화

  • 베스타스는 LM 풍력발전(LM Wind Power)과 협약을 체결하여 풍력에너지 공급망을 개발하고 전 세계 에너지 전환을 위해 재생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확장하기로 했다. 이 협약은 엔벤투스(EnVentus) 플랫폼의 V172-7.2 MW 풍력 터빈을 위한 블레이드 설계 및 제조를 포함한다. LM은 블레이드 개발 단계 전반에 걸쳐 베스타스와 협력, 베스타스의 사양 및 요구 사항에 따라 블레이드의 설계, 제조, 공급을 최적화한다. LM은 기존의 글로벌 생산 체인에서 블레이드를 공급하고, 2024년 하반기에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협약은 V150 블레이드 제조를 위해 올해 초 브라질에서 발표한 베스타스와 LM 윈드파워 간 파트너십을 이어간 것이다.

0 comments on “신재생에너지 뉴스 – 유럽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